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한증 치료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나요?

 

 

 

 

 

 

 

 

 

 

 

 

 

 

 

 

 

 

 

 

 

 

 

 

 

 

 

 

 

 

 

 

 

 

 

 

 

 

 

 

 

 

 

 

 

 

 

 

 

 

 

 

 

 

 

 

 

 

 

 

 

 

 

 

 

 

 

 

 

#다한증치료법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다한증증상 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다한증증상을 질환으로 생각 하지 않고, 병원에 내원을 하지 않 아서 정확한 발병률을 알기 어렵 다고 해요. 다한증증상은 체온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이상으로 열이나 감정적인 자극에 반응을 하여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땀을 흘리게 되는 질환 이라고 해요. 이렇게 다한증증상을 겪고 있는 분 들은 대인 관계에서나, 사회생활 속에서 땀이 많이 나는 것으로 인 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해요.

 

 

 

 

 

 

이처럼 이런 스트레스를 주게 되고, 생활 속에서도 불편함을 주는 다한 증증상을 치료하는 다한증 치료법 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 걸까요? 다한증 치료법으로는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으로 국소 외용제, 내복약, 이온영동치료, 보톡스 등이 있으며 비수술적 방법 말고도 수술적 치료 방법도 있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습니다. C가 오늘은 치료실로 제일 먼저 들어왔고 C에게 한 주간 잘 지냈니,오늘 기분은 어떠니?”라고 묻자 집에서는 언니와 많이 비교당해왔고 아빠에게 무시 당했기 때문에 이곳이 마음은 편하다고 하면서 미술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C는 장난스럽고 귀여운 여학생 모습을 그려주었다.보디가드라는 제 목을 정하고 이유는 살인사건이 많이 일어나서라고 말했다.좋은 색은 검은색, 맘에 안 드는 색은 노란색이라고 했다.

 

 

 

 

 

 

 

C는 가족으로부터 충족되어야 하는 사 랑의 욕구가 충족되지 못하여 친구들과 어울려 비행 행동을 하게 되었고 정상 적인 학교생활이 부족한 탓에 사회성도 결여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C에게는 용기와 격려가 필요하고 아빠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 해소가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D의 만다라는 태극문양을 그리고 펩시라고 제목을 붙였다.그림의 느낌은미지근하다고 했고 따뜻한 해와 차가운 물이 결합해서 만든 느낌이라고 했다. D는 항상 엄마를 대단하다고 말하곤 하며 우리 엄마처럼 강렬한 느낌이라 고 하면서 엄마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E나는 사랑을 하고 있다.알콩달콩 사랑하고 있지만,항상 걱정되고 생 각도 많고 즐겁다가도 갑작스럽게 다한증 치료법 퍼진다.그래도 나는 열심히 예쁜 사랑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제목은 내 머릿속이고 느낌은 불안하다고 했다.E는 요 즘 스트레스가 많은데 마음이 편안해진 것 같고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작업을 시작할 때는 불안한 표정이었는데 작업에 몰두하면서 감정이 가 라앉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E는 말로 표현은 별로 안하지만 감정의 기복이 다한증 치료법 있는 편으로 다음 회기부터 좀 더 주의를 기울여 살펴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F의 만다라는 꿀렁 꿀렁이란 제목으로 아직 파릇파릇한 청소년의 마음을 뜻한 다고 했다.색감은 핑크색 계열의 화사한 색을 썼고 자신의 마음 같다고 했다.자존감을 높여주고 협동심을 키우고 사랑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석고 붕대로 손을 본떠 주기 작업을 하였다.석고 손이 마른 후 손등에는 예쁜 캐 릭터 그림을 손바닥에는 자신의 좌우명을 써서 진로의식을 탐색해 보았다.이 번 회기는 짝을 지어 친구와 함께 서로의 손을 석고로 만들어 주는 작업으로 신기해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어 보람 있는 회기였다. A는 내가 친구 것 해줄 때 친구가 다한증 치료법 내 것 해줄 때 기분이 완전히 좋았다고 했으며 근데 내 마음대로 잘되지 않아서 살짝 당황했었고 짜증도 났다고 했 다.그렇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인내심도 배운 거 같다고 느낌을 이야기했 다.손등에 장난스러운 표정의 강아지와 말풍선하트를 좌우명은 포기하고 싶 을 때는 2010.12를 떠올려라는 문구를 넣었다.자신이 이곳에 들어오게 되었 을 때의 힘들었던 과정을 떠올리며 마음을 정리하자는 의미라고 보여 진다.

 

 

 

 

 

 

 

이번 회기에서는 많이 웃는 한편 좌우명으로 진지한 진로 탐색을 해보고 집단 원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도움이 필요하면서도 재미를 느끼는 작업이었다고 보 여 진다. B는 회기를 마칠 때까지 내내 즐거운 다한증 치료법 표정으로 내 손이 아닌 친구 손을 내 손은 친구에게 서로 손을 맞잡고 하나하나씩 문질러가면서 하나의 작품을 만 든 오늘의 석고 만들기는 함께 작업한 친구와 다한증 치료법 가까웠지만 더욱더 깊어진 사이 가 된 거 같아 정말 좋았다고 했다.또한,오늘 기분은 하트가 백만 개이고 웃 고 또 웃고 기쁘다고 하며 나는 행복이 하트 백만 개로 표현하는 아이니까 요.”라는 말까지 했다.D는 이전에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데 내가 할 때도 재미있었고 해주는 것 도 재미있었으며 짝과 이야기도 많이 나누어 친해졌고 꼭 피부미용사가 된 느 낌이라 좋았다고 했다.

 

 

 

 

 

 

 

D는 석고를 만들고 난 느낌을 처음에는 손을 다칠까 봐 무서웠는데 점점 신기해졌고 옆 친구와 다한증 치료법 짝이 되어서 내손을 본뜨고 만들어 보니까 재미있고 행 복했으며 오늘 너무 기분이 좋고 손도 매끄러워진 거 같아서 좋다고 했다. F는 석고 느낌이 따뜻했고 답답하고 빠르게 하느라 정신이 없었다고 말하면 서 손이 움직이는 거 같다고 하며 앞에 보이는 순간에 모든 것을 믿지 말자고 썼다.또한,자신이 좌우명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다짐을 한 것이 뿌듯하다고 했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