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범어동 어린이 보약으로 성장하기

 

 

 

 

 

 

 

 

 

 

 

 

 

 

 

 

 

 

 

 

 

 

 

 

 

 

 

 

 

 

 

 

 

 

#범어동어린이보약

우리 아이의 키 성장에 대해 고민을 하시고 계시는 부모님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성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의 키 크는 시기는 정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남자는 고등학교 1학년, 여자는 중학교 2학년 정도가 되면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의 키가 작은 편이거나 성장이 더뎠다면 이 시기 이전에 키 성장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의 맞춤 치료를 통해서 치료율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한약을 통해 편식과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키 성장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계시다면 범어동 어린이 보약으로 키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한편, 특정상황에서 성취에 필요한 하위기술들을 조직, 수행할 수 있는 개인의 능력에 대한 신념인 자기 효능감은 인간의 정서에 영향을 미친다.

 

 

 

 

 

 

Bandura(1982)는 공포와 불안은 처한 상황을 통제할 수 없는 무력감 때문 이라고 했다.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신념을 자기 효능감이라고 보고 자기 효능감의 강도가 증가함에 따라 불안이 감소한다고 한다. 환경에 대처하는 데 있어 자신이 무기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높은 정서적 흥분을 유발하 고 심한 무력감에 빠지며 문제나 상황을 실제보다 더 어렵게 인식한다 (Beck, 1967). 범어동 어린이 보약 이렇게 자기효능감은 부정적 정서에 적응적 가치가 있는데, Huebner(1992)에 의하면 스트레스는 부정적 정서인 심리적 소진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것이 심리적 소진을 예방 하고 감소시키는 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기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요인 을 밝혀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Bandura(1986)는 자기효능감은 성취경험, 대리경험, 언어적 설득, 생리 적 상태의 4가지 주요한 정보원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고 한다. 따라서 이 4가지 주요한 정보원에 해당하는 범어동 어린이 보약 놀이치료자의 특징을 연구한다면 자기 효능감을 높이며 결과적으로 심리적 소진을 높일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한 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3명의 놀이치료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자기효능감 근원 중 본 연구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취경험, 언어적설득과 관련된 놀이치료자의 특성변인을 선정하여 보았다.

 

 

 

 

 

 

그 결과 성취경험에 해당하는 상담종결경험과 언어적 설득에 해당하는 사회적 지지를 얻을 수 있었다. 대리경험과 생리적 상태는 자기효능감의 정보원에 대한 개념을 대표하기에 미흡하였고, 측정 또한 곤란하여 연구에서 제하였다.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상담자의 특성과 자기효능감과의 관계를 다룬 연 구와 자기효능감과 심리적 소진과의 관계를 다룬 연구, 상담자의 특성과 심리적 소진과의 관계를 다룬 연구들이 다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각 변인간의 상관을 다룬 것이고 영향의 방향이나 인과관계를 다룬 범어동 어린이 보약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Bandura(1977, 1982, 1986, 1997)의 가설에 의하면 성취경험, 대 리적 경험, 언어적 설득, 생리적 상태 등의 네가지 원천은 자기효능감에 영 향을 미치며 자기효능감은 인지, 동기, 과제선택과정, 정서과정을 통해 인 간의 행동변화를 유발한다. 즉 이들은 자기효능감이라는 매개변인을 통해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또한 심리적 소진은 자기효능감이 인간의 행동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과정 중에 조절과정중 범어동 어린이 보약 하나인 정서과정에 해당 한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Bandura의 가설에 근거해서 상담자의 상담종결경 험, 사회적 지지라는 2가지 특성이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하여 심리적 소진 에 영향을 주는 경로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연구 자가 자기효능감에 영향을 주는 언어적설득의 개념으로 설정한 사회적 지 지와 심리적 소진과 관계가 있음을 검증한 경우도 있다. 상담종결경험과 심리적 소진을 다룬 연구는 존재하지 않지만 상담종결과 관련 있는 경력등 의 변인과 심리적 소진과 관계가 있음을 검증한 연구는 존재한다.

 

 

 

 

 

 

 

따라서 심리적 소진에 대해 자기효능감을 매개하지 않는 상담종결경험과 사회적 지지의 직접효과도 있다고 가정하고 본 연구에서는 놀이치료자의 심리적 소진에 상담종결경험, 사회적 지지, 자기효능감의 직, 간접적인 영향을 연 구하고자한다. 또한 선행연구결과 자격증 소지여부에 따라 조기종결, 자기 효능감에 차이를 보이므로 자격증 미소지자와 범어동 어린이 보약 자격증 소지자로 나누어 그 다른 양상을 비교해 보고자한다. 본 연구는 놀이치료자의 자기효능감을 높 이며 심리적 소진을 사전예방하고 감소시키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혹여나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학술연구정보서비스 논문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