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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 보약, 총명탕 공진단으로 먹어요~

 

 

 

 

 

 

 

 

 

 

 

 

 

 

 

 

 

 

 

 

 

 

 

 

 

 

 

 

 

 

 

 

 

 

 

 

 

 

#수험생보약 #총명탕공진단

어느덧 달력을 한 장 넘기며 10월이 되었는데요. 이제 정말 수능도 얼마 남지 않게 되면서 수험생들의 걱정도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수험생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체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험생 보약, 총명탕 공진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총명탕은 학습과 기억에 도움을 주려는 목적의 한의학상의 처방으로 기억력 감퇴와 건망을 치료하며 수험생의 학습능력 증진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공진단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만성 피로를 개선하고, 두뇌를 발달하고,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평소 수능 공부로 인해 피곤하고,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 고민이시라면 수험생 보약, 총명탕 공진단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스포츠심리학 문헌에 제시된 심리훈련을 설명하기 위한 많은 용어들은 연구 자와 연구 목적에 따라 각기 달리 사용되고 있으며,이에 대한 명확한 개념 정 립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연습방법을 크게 나눈다면 신체적 연습과 심리적 연습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심리연습방법은 다시 심리훈련과 심리연습 으로 나눌 수 있다.심리훈련은 1930년대 수험생 보약 미국의 Coleman Griffit에 의해 정신 적 기술훈련이라는 용어로 소개되어 심리적 측면의 책략들을 밝히는데 시사점 을 제공하였다(Unestahl,1983).특히 Unestahl은 신체훈련의 개념을 도입하여 심리훈련이란 인간의 내적,외적,신체적 기법의 총체적 훈련이라고 정의 하였 다.이러한 심리훈련은 심리적 기술이나 행위,태도,전략 등도 체력과 마찬가지 로 의도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하는 것으로 최대 운동능력의 발현을 위한 심리적 능력 훈련과 실제상황에서 최대 운동수행 능력 차원에서 향상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는 정신적 준비 단계 의 총체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정신연습은 선수들이 사용하는 특별한 기법에 대한 총명탕 공진단 기술적 용어로서,개 인 내부에서 발생하는 내관적,내현적 시연(Oxendine,1984)이며,새로운 반응이 나 시술의 학습을 강화시키기 위한 기법을 말한다.심상(imagery)은 정신적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심상시연(imagryrehearsal)은 내현적 연습을 성취하기 위해 사용되며,이미 학습된 기술로 미래 수행을 강화 하기 위해 사용하는 심상,명상,기분 조절 등이 포함된다(김재은,2001). 1930년대 Jacobson이 심상 중의 근육 반응이 실제 운동수행시의 근육 활동과 유 사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이후 운동기술 수행과 학습에 관한 정신연습의 효과 가 총명탕 공진단 광범위하게 제시되면서 상징적 시연,시각화,모델 링 내현적 시연,상상적 연습, 시각운동 행동시연,내관적 시연 등 여러 가지 용어들이 사용 되었다. 이러한 용어처럼 이들 대부분은 주로 심상에 의한 정신연습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그러나 선수들은 일방적 지시에 따라 정신연습을 시행하는 반면 왜 정신 연습이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소홀히 하였는데,좀 더 효과적인 정신연습의 시행된 결과를 위한 자각의 중요성이 제기되어 수행을 위해서 정신연습은 교육 적인 측면에서 가르쳐야 한다는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김재은,2001). 이완과 긴장은 동시에 존재하는 것으로 차이만을 나타내는데,이완법을 사용 하면 특정한 시기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이완과 긴장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 인가를 알 수 있어,자신의 최적 각성수준을 파악할 수 있다.또한 이완법은 전 신훈련으로 사용되며,동구권의 선수들이 널리 총명탕 공진단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불안을 감 소시키고 적정수준의 각성을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Rushall,1979). 현재 여러 가지의 이완법들이 서구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널리 알려진 두 가지 방법으 로는 독일의 Schultz가 개발한 autogenictraining과 미국의 Jacobsen이 개발한 점진적 이완법이 있다(Rotella,1987).

 

 

 

 

 

 

자율훈련법은 심장병이나 수험생 보약 고혈압,편두통,기타 신체 적 질병을 같은 환자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사용되어 왔는데,환자들은 자율신 경계에 일련의 명령을 지속적으로 내림으로써,자신의 호흡과 심장박동,체온 등을 느끼고 총명탕 공진단 조절하며,자율 신경계 중 기타 통제가 불가능한 부분들도 조절하 게 된다.이러한 자율 훈련법은 각성수준을 조절하는 데고 효과적이다.점진적 이완법에서는 각 근육군을 차례로 긴장시키게 되는데,이를 통해 각 근육군 에 서의 긴장에 대한 감각을 느끼고,이러한 감각을 점차 완화시켜 나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긴장과 이완의 차이에 대한 느낌이 커짐에 따라,점진적으로 신체 의 모든 긴장을 완화 시킬 수 있게 된다.이에 따라 심리기술훈련(psychologicalskilltraining;PST)이라는 용어가 빈번히 사용되게 되었으며,1980년대를 기점으로 스포츠 심리 기술에 관한 수많은 교재가 출판되 었다. 심리연습은 정신훈련(mentaltraining),수험생 보약 심리기술훈련(psychologicalskilltraining),심리훈련 (psychologicaltraining),정신적 준비(psychologicalpreparation)등의 용어들로서 대체되기 시작하였다.이러한 용어의 공통점은 스포츠 수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심리적 기 법을 구체적으로 적용하는데 있다.심리기술 훈련은 스포츠 경쟁의 다양한 요구 에 대처할 수 있는 전략과 인지기술을 가르치거나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Vealey(1988)27권의 심리기술에 관한교재의 내용 분석결과 가장 공통 적으로 사용하는 심리기술이 심상,사고 조절(독백),신체적 이완,목표설정임을 제시하였다.한편,정보과학의 발달로 인지심리학은 인간을 정보처리 체계에 비유해서 설 명함으로서 새로운 지평과 괄목할 만한 설장을 하게 되었다.인간의 사고과정을 인공두뇌 학(cybernetics)의 수험생 보약 피드백으로 설명하는 심리적 자기-조절(psychologicalself-regulation)훈련 이 최근 스포츠에서 최상 수행을 위한 중요한 준비적 측면에서 인식되고 있다. 자기 조절은 직접적인 외적 속박이 없어 자기 스스로 목표 지향적 행동을 관 리하는 과정을 말한다.(Carver& Scheier,(1981).이러한 과정을 조절하는 것은 인지(:목표 설정,계획,평가)와 기분(:정서적 상태),생리(:근력,신체적 조건)와 환경적 변인간의 복잡한 상호작용과 관련되어있다(Kirschenbaum,1984).

 

 

 

 

 

 

 

 

그 리고,목표설정,바이오피드백,명상,주의력 조절훈련,정신적 시연,이완,최면, 등과 같은 기법을 사용하여 수행자의 자기조절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훈련 프로 그램이 제시되고 있다(김재은,2001).중재전략(intervention)은 불안,각성,자신감의 수준을 조절하는 다양한 인지적,생리적 전략(Cox,1990)과 선수들이 경쟁불안이나 스트레 스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기 수험생 보약 위한 것이다(김재은,2001). Cox(1990)는 이들 중재전략을 이완과 인지적 전략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 다.이상과 같이 용어상의 차이는 명확한 구분이 없이 상호 교환적이며 여러 기 법들 또한 공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Rotella(1987)은 스포츠에서 단독으로 또 는 패키지 화(:VMBR,SMT,SIT)하여 응용되고 있는 심리적기법이 88종류 나 된다는 것을 보고하였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혹여나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