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 관리!

 

 

 

 

 

 

 

 

 

 

 

 

 

 

 

 

 

 

 

 

 

 

 

 

 

 

 

 

 

 

 

 

 

 

 

 

 

 

 

 

 

 

 

 

 

 

 

#대구교통사고한의원

자동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를 당하게 되면서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으로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고 합니다.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에서 말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자동차나 철도 등과 관련된 사고 이후에 발생하게 되는 여러 통증과 관련된 증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어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일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으로는 염좌, 이명, 어지럼증, 척추골 압박, 근육과 인대의 파열, 손발의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이 보이며 생활 속에서 힘드시다면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증상을 관리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1960년대 Argyris에 의해 제시된 심리적 근로계약(psychologicalwork contract)은 종업원과 감독자간의 생산량에 대한 암묵적 동의로 조직입 장에서 본 계약이었다. 그러나 Levinson(1962)은 심리적 계약은 고용관계를 맺고 있는 당사자 들의 의식적,무의식적으로 소유한 일련의 상호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 대감이라고 하였다. LevinsonArgyris(1960)와 달리 상호 호혜적(reciprocal)관점에서 계 약 당사자들의 상호의무를 강조하였다. 그 이후 Kotter(1972)등도 이와 같은 맥락으로 개념화하였다.또한 Baker(1985)는 서면(written),비서면(unwritten),구두(spoken),비 구두 (unspoken)의 형태로 고용자와 피고용자 간에 존재하는 모든 상호 기대 감의 총합이라고 하였다. 심리적 계약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첫째,조직과 종업원간의 상호 호 혜성(mutuality)을 강조하고 있다.둘째,심리적 계약형성 조건으로 상호 기대감과 상호의무감을 조직과 종업원간의 동의와 일치(match)를 전제로 하고 있다.셋째,1960대에서 1970년대 심리적 계약에 관한 개념들은 계약내용이 묵시적 계약(implicitcontract)으로 보았으나,1980년대 후반 연구들은 명시적,묵시적 계약(explicitandimplicitcontract)의 총합으로 보았다.넷째,심리적 계약을 Rousseau(1989)이후 종업원관점에서 주관 적(subjectivity)이라는 특성을 갖는다. 권상순(1995)에 의하면 지금까지 논의된 개념과 Rousseau의 개념 간의 차이점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첫째,조직과 구성원간의 상호의무 를 개별 구성원이 어떻게 지각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여기서 유 의할 점은 단순 기대감보다는 의무감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둘째, 상호 의무감에서 구성원의 일방적 믿음(구성원 관점)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 기 Argyris(1960)의 심리적 근로계약에서는 조직의 관점을 중 시하였고,Levinson(1962)이후의 연구들은 상호 호혜적 관점에서 조직 의무(organization obligation)와 구성원 의무에 관심을 가졌다.셋째, Rousseau는 심리적 계약의 조건으로 구성원 의무와 조직의무를 모두 포 함하는 종업원의 지각에 근거한다는 점은 이전의 견해와 달리한다. Rousseau의 개념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의무감이 단순 기대감보다 훨 씬 강한 구속력을 갖는다는 것이다.구성원은 조직과 약속된 자신의 의 무를 성실하게 이행했다고 믿기 때문에 조직의무를 자신의 권리라고 지 각하게 된다는 것이다.따라서 조직의무에 대한 자신의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 음이 조직에 의해 손상됐다고 느끼게 되면 구성원은 자신의 단순한 기대가 이루어지 지 못했을 때 보다 강한 불만을 갖게 된다.이러한 관점에서 심리적 계 약은 다른 태도변수보다 종업원의 극단적 행동을 잘 설명해 줄 수 있다 는 것이다. 또한 개인수준에서는 구성원의무와 조직의무를 동시에 개념화할 수 있 기 때문에 훨씬 유리하다.개인수준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조직을 대표하 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Argyris(1960)에 의해 처음으로 제시되었던 심리적 계약이론의 초기연 구들은 심리적 계약형성과정에 관심을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 였고,그 이후에는 심리적 계약 내용에 관한 연구가 주를 이루었다.

 

 

 

 

 

 

특히 1990년 기업 환경의 급격한 변 화에 적응하려는 기업조직들의 구조조정(restructure), 다운사이징 (downsizing),인수합병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생존전략을 추구하던 시기엔 조직구성원들의 심리적 계약위반 지각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 행되었다 (Rousseau,1989;Schein,1988;Yates,1993;Robinson & Rousseau,1994;Clark& Koonce,1995;Ternley& Feldman,1998). 특히,Rousseau의 심리적 계약에 관한 개념이 기존의 개념과 다르게 조직구성원의 지각이란 종업원 관점으로 이동하면서 조직과 조직구성원 간의 호혜성이 핵심내용이던 것이 종업원의 지각(perception)과 신념 (belief)으로 변하게 되었다. 고용관계에 있어서도 고용안정,고임금,등의 평생직장으로서 온정주의 에 바탕을 두었으나,경쟁을 전제로 한 사회교환관계(socialexchange relation)의 파트너로 대등한 관계유지와 더불어 종업원의 성장발전에 더 큰 관심을 보이게 되었다(Anderson& Schalk,1998;Kissler,1994).

 

 

 

 

 

 

심리적 계약의 기본전제인 조직과 종업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계 약이었다.이는 조직이 성실하게 조직의무를 이행할 것이라는 종업원의 믿음에서 시작되었다.그래서 많은 연구들은 조직이 심리적 계약을 얼마 나 잘 이행했는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조직이 심리적 계약을 이행한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심리적 계약을 이행했다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 되었다. 대구 교통사고 한의원 한 누가 조직을 대표하는지에 대한 문제도 제기되었다.조직을 대표하는 문제는 Rousseau(1989)의 심 리적 계약의 개념에서 해결 되었다.심리적 계약이란 조직과 종업원간 에 암묵적으로 약속된 상호호혜적인 교환협정에 관한 개인의 믿음에서 조직의 의무와 그 이행여부는 종업원의 지각에 의해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동안 심리적 계약에 관한 구체적 내용은 상호 호혜적 관점에서 조 직과 조직구성원의 상호의무로 조직이 나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한 조직의무와 이에 상응한 조직구성원이 조직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한 약속들로 구성된다.(Lester,Turnley,Bloodgood& Bolino,2002).즉 조 직의무와 종업원 의무로 나누어 연구되었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