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교통사고 한방병원 어디에서?

 

 

 

 

 

 

 

 

 

 

 

 

 

 

 

 

 

 

 

 

 

 

 

 

 

 

 

 

 

#대구교통사고한방병원 #대구교통사고병원

1년에 자동차 사고를 20만여 건 이상이 발생할 정도로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자동차 사고를 당하게 되면 교통사고후유증이 보일 수 있다고 해요.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은 자동차나, 철도, 선박 등과 관련된 사고 이후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통증과 관련된 증상을 말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짧으면 사고 발생 후 3일에서 4일 사이에, 길게는 수개월이 지난 후에 보일 수 있으며 일정 기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후유증 증상을 관리 받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보일 수 있는 증상으로는 목 디스크, 두통, 어지럼증, 감각장애, 염좌, 근육과 인대 파열 등이 보일 수 있다고 해요. 이처럼 이와 같은 후유증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대구 교통사고 한방병원, 대구교통사고병원에 내원을 하여 증상을 관리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아동의 문제행동은 언어적 지도의 결핍에서 비롯된 것이며, 성인의 경우는 부정적이고 비합리적인 자기 진술적 언어 때문이라는 관점에서 시작되었다. 따라서 자기교시훈련기법을 활용한 치료는 부정적이고 비합리적인 사고에서 비롯된 자기 진술을 긍정적 자기 진술로 교정하는 훈련을 적용하는 것이다. 부정적인 표현방식이 쉽게 바뀌지 않는 이유는 고정된 신념에서 비롯되는 자 기진술패턴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보고, 내담자가 자발적으로 긍정적이 고 합리적으로 말하는 훈련을 하도록 하는 행동수정의 일환이며, 인지적 요인 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한 치료기법이다(정지혜, 2015). 자기교시훈련치료의 프로그램을 개발한 Meichenbaum의 연구의 시작은 언 어적 자기교시와 행동 간의 관계를 연구하며 시작되었다. 특히, 충동적인 아동 개인의 결핍을 치료하기 위해 자기교시훈련기법을 고안하였고 치료 프로그램 의 목표는 다음과 같은 4단계로 구성된다. 첫째, 언어적 자기지시를 만들어서 그것에 적절하게 반응하도록 훈련시키기. 둘째, 자기만의 언어적 통제 하에서 행동을 하도록 내면 언어의 개입을 강화하기.

 

 

 

 

 

 

셋째, 이해, 산출, 개입 등의 개 인적 결핍을 극복하기. 넷째, 자신의 행동을 적절하게 자기조절하기로 구성된 다(Meichenbaum, 1995). 이러한 치료의 단계는 인지행동치료기법에서 성인들 을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언어가 인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볼 수 있는 과정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대구 교통사고 한방병원 기교시훈련은 치료단계에서 부여되는 과제에서 도 적절한 언어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내담자의 언어적 반응에 치료자는 반응 을 교정하도록 돕고 언어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언어적 반응에 민감해야하는 자기교시훈련 기법을 연구자와 연구 참여자가 나누는 대화에서 연구 참여자가 사용하는 언어를 초점으로 적 용하고자 하였다. 나아가 인지행동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에서 문학의 영역에 서 다양한 도구를 통해 긍정적인 관점에서 사고하고 글로 옮겨 보도록 시도하 였으며, 일기쓰기와 당위적 사고 기록지를 통해 연구 참여자 스스로 자신의 왜곡된 사고를 깨닫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불안관리훈련(Anxiety Management Training: AMT)은 역조건화 원리를 대구 교통사고 한방병원 기초 로 하여 불안의 문제에 적용되는 치료기법으로서, 불안을 조절하기 위한 일반적 인 접근법이며 내담자의 광범위한 문제의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단기대처기술훈 련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었다(한국교육심리학회, 2000). 이 접근은 자기 대구 교통사고 한방병원 통제 기술 로서 불안으로 고통 받는 대상자를 대상으로 현재 경험하고 있는 불안뿐만 아니 라 앞으로 경험할 수도 있는 불안의 가능성까지 완화시킬 수 있는 자기 통제력을 발달시키기 위해 개발된 인지행동치료의 기법 중 하나이다. 불안관리훈련의 모델에서 불안이란 자극에 일반화되는 속성이 있는 획득되어진 추동(Acquired Drive)이라고 가정한다. 불안과 연결된 자동적 반응은 회피행동을 촉진하고 유지하게 하는 중요한 단서의 역할을 한다. 내담자는 상호억제 (Reciprocal Inhibition) 과정을 통해 새로운 단서에 반응함으로써 불안을 감소시 키도록 할 수 있다(양옥경 외, 2001).

 

 

 

 

 

 

, 대구교통사고병원 불안관리훈련은 불안을 유발하는 특정한 자극에 각별히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훈련하여 불안을 감소시키는 기법이다. 치료의 단계에서 내담자는 불안을 유발하는 장면을 의식적으로 떠올린 후, 그 상황에 대처하는 이완 기술을 연습하거나 특별한 어려움 없이 자극에 반응 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도록 지시를 받는다. 내담자는 대체적으로 불안이 강하게 유발되는 상황이 현실에서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그러 한 특정한 상황에 대처하는 새로운 방법을 상상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예술치 료 프로그램 중에서 역할극으로 제안할 수 있다. 또한 불안관리훈련은 자기 감시를 발달시키기 위해 내담자에게 일지나 일기를 쓰기 등의 행동들을 제안 하는데, 그러한 기록들은 내담자가 치료 과정에서 학습한 것들이 어느 정도 훈습이 되고 있는지, 어느 정도 발전을 이루고 있는지에 관하여 치료자가 파 악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학습된 기술들의 일반화를 촉진시킨다(손각 중, 1998). 대구교통사고병원 또한 특정한 상황에 대하여 반복되는 불안뿐만 아니라, 대구 교통사고 한방병원 내담자의 특정한 상황의 자극과는 무관한 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불안에 대처하는 연습 을 함께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불안관리훈련은 자기를 통제하는 기술로서 불안으로 고통 받는 대상자가 인식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불안뿐만 아니라 그들이 앞으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불안들까지도 감소시킬 수 있는 전반적인 불안에 대한 자기통제능력을 발달시키기 위하여 개발된 예방적인 접근의 행동치료 기법이 다. 따라서 불안관리훈련의 목표는 내담자에게 감정의 이완과 잠재된 능력의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대구교통사고병원 불안을 조절하도록 돕는 것이며, 불안을 드러내는 인 지적, 생리적, 신체적 징후들의 반응들을 확인하고 그러한 징후들이 서로 상호 보완적으로 조절해 나갈 수 있는 훈련이 가능하다는 원리를 바탕으로 한다.21세기는 정신분석에서부터 멜로드라마치료(Soap Opera Therapy)에 이르기 까지 400여개 이상의 상담이론들과 심리치료들이 존재하며, 이러한 다양한 기 법들을 연계시켜 보다 거시적인 종합적 이론들을 통합하여 실제 임상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다(Ladley et al, 2014).

 

 

 

 

 

 

 

심리치료 접근의 응용은 인지행동치료에 서도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통합인지행동치 료(Intergrative Cognitive Behavior Therapy: ICBT)의 개입과 실용화가 요구 된다. 효과적인 심리치료는 그것의 고유한 명칭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의 상태와 욕구에 얼마나 잘 부합되는가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통합 적 접근의 치료방법들은 다양한 인간의 감정과 흥미와 개성, 그리고 인간심리 의 복잡성과 총체성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다. 인지행동치료는 심리적 문제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여러 치료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적용하는 것이다(Stott et al, 2013). 이 요소 에는 특정한 유형의 문제들이 발생하여 계속 반복되는 방식과 어떻게 의미와 행동이 변화하는지에 대한 일반적 원리, 그리고 이러한 일반적 요소들이 대구교통사고병원 특정 한 개인이 심리적 고통을 경험할 때 어떻게 고도로 특화된 징후들을 나타내는 지에 대한 과학적 이해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맥락에서 다양한 심리치료기법 들을 통합하고자 하는 통합인지행동치료 접근의 연구들이 검증되고 있어, 통 합인지행동치료의 방법은 인지행동치료의 한 가지 모델만을 다루는 경우보다 더욱 효과적임을 입증하고 있다(류창현, 2009). 이에 본 연구에서는 통합적 심리치료기법인 통합인지행동치료의 방법으로 접근하여 인지치료, 자기지시훈련, 불안관리훈련 등의 세 가지 모델의 원리를 통합적으로 접근하여 상담에 적용하였으며, 각 치료모델의 이론적 원리를 프 로그램과 상담의 진행에 구체적으로 적용하였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