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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에서 증

 

 

 

 

 

 

 

 

 

 

 

 

 

 

 

 

 

 

 

 

 

 

 

 

 

 

 

 

 

 

 

 

 

 

 

 

 

 

#범어동범어네거리대구오십견한의원

최근 오십견으로 인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오십견은 만성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는 전체 인구의 약 2%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이런 오십견증상이 생기게 되는 이유에는 특별한 원인이 없는 특발성 동결견이 있다고 해요. 또한, 다른 원인에 의해 생기게 되는 이차성 동결견 이 둘로 나눌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외부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것은 심장 질환, 호흡기 질환 등으로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나타날 수 있는 오십견증상 속에는 심한 통증과 야간 통증, 능동적 수동적 관절 운동의 제한 등이 보이게 되며, 처음에는 어깨 안쪽 돌리기가 힘들다고 해요. 이처럼 오십견의 증상이 보이게 될 때에는 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에 내원을 하여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EllisHarper(1997)는 자기수용은 정신건강 분야에서 치료적 변인으로 사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Ellis(1977)는 무조건적인 자기수용은 인간의 정 서적, 심리적 혼란을 일으키는 상황에 대한 비합리적이고, 비논리적인 사고 를 낳는 결과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 긍정적인 신념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하였다. 따라서 무조건적 자기수용을 잘하는 사람은 부정적인 사건을 경험 해도 부정적인 정서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Ellis & Harper, 1997). Rogers(1961) 는 자기수용이 행동변화와 자기성장의 시발점이라고 주장하면서 상담과 심 리치료의 성패를 가늠하는 척도로 보았다. 성공적인 상담이나 심리치료에서 는 내담자가 자신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감소시키고, 긍정적 태도를 증가시 켜 있는 그대로의 자기를 수용하여 즐기고 사랑하게 된다고 하였다. 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 이형득 (2003) 역시 내담자가 자신의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지혜와 여 유를 지니도록 돕는 것이 효과적인 상담의 필수요소라고 했다.

 

 

 

 

 

Sheerer(1949) 의 연구에서도 상담이 진행될수록 자기수용에 유의미한 증가가 있었다고 하 였는데, 내담자의 자기수용이 상담의 중요한 성과의 척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자기수용은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임과 동시에 타인과 동등한 가 치를 지닌 자신에 대한 신뢰와 자율성, 타인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과 적응에 있어서도 유용한 변인이다. 임전옥, 장성숙(2012)은 자기수용 연 구에 대해서 상담에서 자기수용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국내에 서는 이에 대한 연구가 적극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다면서, 자기수용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상담 접근법 및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기격려 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 미술치료가 다문화가정 아동의 자기수용 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인간의 생존을 위한 물질적 욕구가 충족되고 자아실현이나 삶의 질에 관 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인간의 행복과 불행은 사회과학자들의 관심주제가 되었다. 심리학자와 정신과 의사들은 이 논제에 대해정신건강이라고 표현 했고, 사회심리학자들은삶의 질’, 경제학자들은복지라는 용어로 사용되 어 오다가 현재는심리적 안녕’,‘적응’,‘심리적 고통과 같은 용어를 사 용하고 있다(오화미, 1998).

 

 

 

 

 

심리적 안녕감은 단순한 개념의 단일구조가 아닌 여러 차원을 가진 개념으로 정의하는데,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으 므로 먼저 심리적 안녕감에 대한 몇 가지 정의를 살펴보고자 한다. Diener(1984)는 심리적 안녕감은 삶이 전반적으로 기쁘고 즐거운지, 개인 이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행복감을 느끼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삶의 만족도 로 정의했다. 이러한 심리적 안녕감은 건강, 가족관계, 경제수준, 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 직장생활, 주거환경, 여가활동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되며(Abbey & Andrews, 1986; Andrews & withey, 1976), 사회 환경이나 주위사람들과의 관계에 의해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삶의 목표, 자긍심, 통제력 등 개인의 심리적 요소들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Emmons & Diener, 1985; Ryff, 1989). Campbell(1976) 은 좋은 생활이란 경제적인 안정 그 이상이어야 한다는 관점을 소개하면서 삶의 질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다. Campbell(1981)은 삶의 만족도 를 12가지 영역인 친구관계, 가족관계, 건강, 고용, 거주, 여가활동 등으로 측정하여 통합한 다음, 이를 개인의심리적 안녕감으로 정의했다. Fordyce(1985)는 삶의 만족도, 안녕감, 행복감, 사기(morale)를 상호 관련되는 개념으로 정의 했다.

 

 

 

 

 

이처럼 삶의 만족도는 다양한 영역에서 평가되는 개인의 만족도이므 로, 만족도를 여러 영역에서 측정한 다음 통합하여야 한다(Kwan, Bond & Singelis, 1997). McDowellNewell(1990)은 심리적 안녕감은 일상생활 사건 에 사람들이 적응하면서 느끼는 정서로, 환경에 대한 반응이나 환경의 자극 과 개인의 반응 사이의 상호작용의 결과로 나타나는 개인의 지각된 주관적 인 경험에 기초한 행복감 또는 전체적인 감정을 일컫는 것으로 정의했다.심리학에서안녕감은 주관적 안녕감(subjective well-being)과 심리적 안녕 감(psychological well-being)으로 나뉜다. 주관적 안녕감은 다시 정서적(affective) 요인과 인지적(cognitive) 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 요인으로 구분된다(Diener, 1984; Myers & Diener, 1995).

정서적 요소는 즐거움, 흥미, 편안함과 같은 긍정정서와 슬픔, 분노, 두려움 과 같은 부정정서를 뜻한다. 긍정정서를 자주 경험하면서 부정정서를 드물 게 경험하는 경우 정서적 범어동 범어네거리 대구 오십견 한의원 측면의 주관적 안녕 수준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인지적 요소는 개인의 삶의 상태를 자신이 설정한 기준과 비교하는 인지적 평가이며, 삶의 만족도(life satisfaction)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러나 일부의 연구자들은 주관적 안녕감으로 삶의 질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힘들다고 주장 하며, 삶의 질이 높다는 것은 단순히 한 개인의 행복한 삶이 아닌 사회 구 성원으로서 얼마나 잘 기능하고 있는가를 기준으로 삼아야한다고 주장했다( Ryff, 1989; Ryff & Keyes, 1995; Schmutte & Ryff, 1997).

이렇게 간단히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는데요,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출처] (riss) 학술연구정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