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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을 관리해요.

 

 

 

 

 

 

 

 

 

 

 

 

 

 

 

 

 

 

 

 

 

 

 

 

 

 

 

 

 

 

 

 

 

 

 

 

 

 

 

 

 

 

 

 

 

 

 

 

 

 

 

 

 

 

 

 

 

 

 

 

 

 

#잠실새내역교통사고한의원교통사고병원

산업화 사회에서 늘어나게 된 자동 차의 보급으로 매년 전세계적으로 약 5,000만 명이 교통사고로 인해 서 부상을 입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교통 사고 후유증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고 하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짧 게는 3~4, 길게는 수개월이 지난 후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통사고를 당 하게 되면 팔다리가 부러지거나, 의식을 잃거나, 출혈이 심하지 않 으면 간단한 검사 후에 일상으로 복귀한다고 해요.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은 이처럼 며칠이 지난 후에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는 사소한 신체의 변화에 대해 서도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고 해요. 이런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들이 나에게도 보이게 되면 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에 내 원을 하여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심리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교육부의 조사결과(2017) 적지 않은 수의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편견과 차별로 인해 학교 부적응이나 낮은 자긍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발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인적자원이라 는 인식이나 그들에 대한 지원이나 육성을 위한 노력은 미미한 상황이다. 따라서 늘어나는 학령기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한 심리적·정서적 지 원 프로그램 마련이 시급하다(여성가족부, 2016).대다수의 국제결혼은 애정이나 오랜 교제기간을 전제로 하지 않은 채 결 혼중개업소를 통한 결혼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90 년대부터 다문화 가족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다문화에 대한 역사는 길지 않 지만, 그와 관련된 문제는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상업 적 결혼중개를 통해 단기간의 만남 후 결혼을 하는 경우 문화적인 차이, 의 사소통과 경제적인 어려움, 자녀 출산과 양육의 문제, 사회적 편견에서 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 오는 차별과 부부간의 갈등 등의 문제를 보이고 있다(감사원, 2017). 결혼이주 여 성은 다층적 소수자의 위치에서 여성이라는 성적 취약성뿐만 아니라, 인종, 민족, 언어, 문화가 다른 외국인이라는 점, 특히 후발 개발도상국 출신이라 는 점에서 사회적 편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결혼이주 여성의 문제는 자녀 에게 고스란히 대물림 되고 있는데, 경제적, 사회적 기반이 취약한 다문화가 정 아동은 교육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되거나 제도권 밖의 교육으로 밀려나 정상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놓치게 된다. 교육부(2017)는 다문화가 정 아동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으로 학습결손과 학교 부적응을 보고하였는데, 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 이러한 문제를 안고 다문화가정 아동이 정서적으로 민감한 청소년기에 진입 할 경우, 정체성 혼돈이나 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 심리적 위축과 같은 정서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보건복지부(2005)의 발표에 의하면, 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경험하 는 주된 이유가잘난 척해서(29.4%)인 반면,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그 성격 적 특성과는 무관하게 단순히 다문화가족의 자녀라는 이유로 편견과 차별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자살, 충동, 적개심 등을 경험하게 된다. 다 문화가정 자녀들이 집단 따돌림을 당한 이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림 -3과 같다.많은 수의 다문화가정 아동들은 부모의 낮은 사회적·경제적 지위, 언 어·문화·교육방식의 차이 등으로 학교와 가정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다. 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 이를 해결하지 못하고 상급학교로 진학할 경우, 정체성 혼란과 편견과 차별 로 인한 심리적 위축, 자신감 저하로 성인기에 사회적 부적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데 심각성이 있다.

 

 

 

 

 

 

 

우리나라는 다인종·다문화 국가로 변화되어 가고 있음에도 단일민족 이념에 사로잡혀 다문화가정을 소외계층으로 만들 고 있다. 이로 인해서 다문화가정 아동은 학교환경에서 정체성 갈등, 학업과 행동상의 문제를 더 많이 갖고 있는 경향이 있으며(Harring, 1992), 두 문화 사이에 놓여 어느 한쪽 문화에도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그 자녀들 또한 정체불명의 존재라는 이유로 주류집단과 소수집단의 또래들로부터 거부당한 다(이소희, 최운선, 2008). 또한 다문화가정 아동의 대부분이 외국인 어머니 와 가장 많은 접촉을 하게 되는데, 어머니의 문화와 한국의 문화가 충돌하 면서 자신이 혼혈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면서 정체성 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권효숙, 2006). 갈수록 늘어나는 다문화가정 아동 중에는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로 잠실새내역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 차 별을 받고 있고, 학교에서는 따돌림을 당하기 일쑤이며, 다른 외모에 대한 놀림으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할뿐더러 학습부진을 보이기도 한다(제갈종기, 2007). 다문화가정 아동들은 일반가정 아동보다 우울, 불안, 사회적 위축, 과 잉행동, 정체감 혼돈과 같은 부정정서를 더 많이 보이며, 괴롭힘 피해 경험 이 높았다(심진화, 2017). 또한 고학년이 될수록 일반 가정 아동보다 내재화문제가 더 높게 나타났고, 사회적 지지와 자존감과 같은 긍정정서는 낮은 반면 우울증은 높았다.

 

 

 

 

 

 

 

다문화가정 아동으로 살아오면서 차별이나 무시를 경험한 비율은 9.4%로 친구로부터가 77.9%, 모르는 사람 32.3%, 이웃 22.8%, 교사 등 선생님이 16%였다(여성가족부, 2016).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제를 정 리해보면 다음 표 -2와 같다.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으로서의 자긍심에 대한 조사결 과 절반 이상인 53%가 보통이라고 답하였으며, 긍정적인 응답은 36.6%, 부 정적인 응답은 10.3%로 나타나 다문화가족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자녀는 삼 분의 일 정도에 불과해 전반적으로 자긍심이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여 성가족부, 2016).

 

 

 

 

 

 

 

다문화가정 아동에 관한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주로 언어능 력 향상 및 학업성취에 관한 연구, 다문화 아동의 실태연구, 일반 아동과의 비교 연구,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등이 대부분이다. 이와 같이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문제를 극복하거나 예방하기 위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문화가정 아동이 자기격려 집단미술치료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자원을 인식하여 희망 과 긍정성을 강화하고, 차별과 편견으로부터 용감히 맞서며, 삶의 주체로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렇게 치료에 있어서 도움이 될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했습니다. 혹여나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riss) 학술연구정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