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원 성산구 상남동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에서 후유증 관리하기!

 

 

 

 

 

 

 

 

 

 

 

 

 

 

 

 

 

 

 

 

 

 

 

 

 

 

 

 

 

 

 

 

 

 

 

 

 

 

 

 

 

 

 

 

 

 

 

 

 

 

평소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 아지게 되면서 그에 따라 교통사고 의 비율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 데요. 오늘은 이런 교통사고와 관련 된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자동차나, 철도, 선박 등과 같은 사 고가 발생하고, 당장은 증상들이 보 이지 않을 수 있지만, 이 때에는 교 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이 보일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은 짧은 경 우에는 3일에서 4일 사이에서, 긴 경우에는 수개월이 지난 이후에도 나타날 수가 있는 증상이라고 해요. 보일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 상으로는 두통의 증상, 어지럼증, 메스꺼움, 손발의 저림, 염좌, 미 세 출혈 등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해요. 이처럼 이와 같은 교통사고후유증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면 창원 성산구 상남동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에서 관리를 받는 것 이 좋다고 해요.

 

 

 

 

 

 

 

이렇게 심리상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본 연구는 청소년기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소년보호교육기관에 입원한 여자 비행청소년에게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내적통제와 우울·불안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에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얻어진 결과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소년보호교육기관에 입원한 여자비행청소년에게 집단미술치료 프로그 램을 실시하여 내적통제를 향상시키는 것에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본 연구에서는 보호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이들에게 아픔을 딛고 일어서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앞으로의 미래를 스스로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자 하였다.미술치료 프로그램 중 소원함 만들기,미래의 나의 모습 등을 통하 여 올바른 사고를 교통사고병원 정립시키고 성취감을 경험하면서 스스로 삶의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내적통제의 강화를 가져왔다.또한,석고 손 만들기,장님 게임 등을 통하여 사랑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자신의 좌우명을 정해보고 삶 의 목표를 생각해 봄으로써 내적통제의 강화를 가져왔다고 보여 진다.또한, 창원 성산구 상남동 교통사고한의원 다양한 매체를 사용한 창작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즐거움이 충족되면서 자신감 이 생기게 되고 삶의 주인은 자신임을 인식하게 되었다.이러한 변화를 보면 환경에 의한 외적통제에서 행동에 대한 책임감과 기쁨을 느끼는 내적통제가 향상됨을 알 수 있었다.

 

 

 

 

 

 

 

둘째,소년보호교육기관에 입원한 여자비행청소년에게 집단미술치료 프로그 램을 실시하여 우울·불안이 유의미하게 감소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또한, PITR 그림검사에서도 우울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본 연구자의 교통사고병원 미술치료 사례에서 비행청소년들이 또래 집단 속에서 제각기 자기탐색을 통한 자기인식,낮은 자존감이 내재된 우울,불안,분노,공격성,불신 등 이 그림으로 표현됨을 알 수 있었다.미술치료 프로그램 중 풍선 터트리기’ ‘감정 찾기등의 프로그램으로 힘들었던 과거의 감정들을 발산해보고 소원함 만들기’‘미래의 나의 모습등을 통하여 삶의 목표를 세우고 희망을 갖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회기별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초기,중기, 후기를 지나면서 우울·불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창원 성산구 상남동 교통사고한의원 결과적으로 집단미술치료를 실시하여 우울·불안이 긍정적으로 변화함을 알 수 있었다.

 

 

 

 

 

 

 

그림을 통한 자기표현은 집단 안에서 창원 성산구 상남동 교통사고한의원 수용되고 공감을 얻음으로써 서 로 존중하고 신뢰하여 정서적 안정은 물론 사회적 갈등이 어느 정도 해소되었 고 점차적으로 우울·불안이 감소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비록 단기적으로 구 성된 집단미술치료 진행이었으나 비행청소년들은 미술 활동 과정 중 스스로 미래를 계획하여 비전을 제시하였고,이러한 미래에 대한 희망적인 기대를 미 술로 표현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자신의 과거 행동에 대한 비행의식을 개선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상의 결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자는 집단미술치료가 교통사고병원 여자비행청소년의 재 비행을 감소시키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본 연구의 제한점을 밝히고 이를 기반으로 청소년 비행 방지를 위한 후속연 구에 필요한 제언을 하면 다음과 같다.

 

 

 

 

 

 

본 연구는 많은 비행청소년 중 소수의 인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집단미술치 료의 질적 연구로써 결과를 일반화시키기 어려우므로 객관화시키기 위한 많은 사례를 연구대상으로 한 양적 연구가 필요하다. 그리고 창원 성산구 상남동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병원 집단미술치료를 통해 연구대상자들이 내적통제의 향상과 우울·불안의 감소가 이루어졌지만,단기에 이루어진 이러한 효과를 지속할 수 있는 후속조 치가 필요하다.특히 어린 연령의 비행을 교통사고병원 예방하는 차원에서 정책적인 뒷받침 과 함께 지속적인 사례연구와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시도가 요구되어지며,또한적절한 시기에 이러한 미술치료가 조기 실시되어져야 밝은 사회를 구성하는 보다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기를 보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논문을 발견하여, 일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위 글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삭제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조 :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